새내기 맛집 추천, 개강패션, 봄철에 어울리는 뷰티·패션 팁들이 가득!

한양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는 패션 학술 매거진 ‘HY-Genic(이하 하이제닉)’ 2016년 3월호(통권 제21호)가 발행됐다.

 

   
▲ 하이제닉 2016년 3월호 (통권 제21호)

 

이번 호의 주요 키워드는 ‘시작’과 닮아있다. 계절로는 봄, 대학에서는 갓 입학한 새내기들이 첫 수업을 듣는 3월, 그리고 다른 학년들에게도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개강 시즌이 맞물려 있다. 그런만큼 하이제닉은 패션클립 전 ‘새내기 맞춤코스’와 ‘Spring Beauty Awards’ 기획을 꾸몄다. 이 기획에서는 신입생들에게 추천하는 한양대 소문난 맛집을 소개하고, 봄철 화장품에 점검 및 알짜 뷰티 제품들을 공개한다. 추가로 한양대 학생들의 다양한 개강패션도 담아 한층 풍부해진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패션 클립, Welcome 2016! S/S Trend RUNWAY

 

   
▲ Welcome 2016! S/S Trend RUNWAY 패션 클립. 하이제닉 2016년 3월호 기사 이미지 일부

 

첫 번째 패션클립의 주제는 ‘2016 S/S Trend RUNWAY’다. 막 고등학생 티를 벗은 신입생들이 참고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패션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이번 봄 컬러는 당연히 2016 트랜드 컬러로 뽑힌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이 색들은 캐주얼한 느낌과 러블리한 느낌을 동시에 살려줘 함께 매칭해 입었을 때 시너지 효과가 더욱 크다. 상하의뿐만 아니라 신발에도 패션감각을 살려보자. 워커, 스니커즈, 슬립온 당신의 ‘인생신발’은 무엇?

 

두 번째 패션 클립, 레트로룩(Retro Look)

 

   
▲ 레트로룩 패션 클립. 하이제닉 2016년 3월호 기사 이미지 일부

 

레트로룩만큼 자신의 개성을 내보일 수 있는 패션 아이템도 드물다. 레트로(Retro)는 복고주의를 지향하는 하나의 패션 스타일을 지칭하며 디자이너 입생로랑이 지난 1971년 S/S 컬렉션에서 1940년대 패션을 재현시킴으로써 한 장르로 등장하게 됐다. 얼마전 대세 배우 유아인은 한 브랜드의 컬렉션에 참석하며 레트로 무드의 슈트룩을 연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레트로 룩은 대체로 톤이 무거운 컬러를 매치하는 것이 포인트! 하이제닉이 알려주는 다양한 팁을 놓치지 말자!

 

세 번째 패션 클립, 보드

 

   
▲ 보드 패션 클립. 하이제닉 2016년 3월호 기사 이미지 일부

 

스포츠와 패션의 찰떡궁합은 이미 기존의 익숙한 브랜드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이번에 소개할 스포츠는 바로 보드. 바퀴 스포츠 중 하나인 스케이트 보드가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된다면 어떤 영감을 줄 수 있을까? 예로, 미국의 HUF 브랜드는 프로 스케이터 및 유명 브랜드와의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가장 잘나가는 스트릿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Supreme 또한 뉴욕의 젊은 스케이트 보더들과 아티스트들이 모이며 뉴욕의 거리 문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여기에서 끝이 아니다! 하이제닉은 한양대 근처에 위치한 보드 PLACE도 함께 소개하고 있으니 체크해두기!
  

칼럼, 파란마녀부터 사이클로프스까지

 

   
▲ 파란마녀부터 사이클로프스까지 칼럼. 하이제닉 2016년 3월호 기사 이미지 일부

 

이번 호의 칼럼은 ‘파란마녀부터 사이클로프스까지’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목의 ‘파란마녀(Blue Witch)’는 실험적인 컬렉션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디자이너 레이 카와쿠보가 소개하는 꼼 데 가르송 컬렉션 타이틀이다. 몸집이 큰 야생동물을 본떠 디자인한 듯한 의상은 앞과 뒤, 위와 아래의 구분이 모호한 것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이처럼 독특한 패션을 선보이는 디자이너는 또 있다. 바로 릭 오웬스의 컬렉션. 그는 컬렉션 컨셉을 그리스 신화의 외눈박이 거인 ‘사이클로프스(Cyclops)’로 정해 모델이 스트랩으로 연결한 다른 모델을 달고 워킹해 충격을 줬다. 이밖에도 금세 뜨고 지는 트렌드의 범람 속에서 꿋꿋이 자신의 철학을 지키며 유니크한 컬렉션을 선보이는 패션 디자이너들을 만나고 싶다면 칼럼을 꼭 읽어보자!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하이제닉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