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인의 건강한 대학생활 지원을 통해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

2020년 우수상담기관상 현판식 진행 모습
2020년 우수상담기관상 현판식 진행 모습

한양대학교 ERICA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가 (사)한국상담심리학회에서 주최하는 2020년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사)한국상담심리학회에서는 매년 심사에 공모한 단체들을 대상으로 기관 평가를 실시하여 모범적이고 윤리적인 기관 1곳을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한다. 평가 기준은 상담기관의 조직 및 운영, 인력, 상담 및 프로그램 영역이며 구체적으로 기관 운영의 구조화 수준, 상담 윤리 준수 여부, 기관 책임자 및 상담원의 전문성, 상담 실적 및 상담 성과가 평가된다. 이를 통해 상담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구축, 운영함으로써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ERICA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는 ‘예방초점적 심리지원체계’에 따라 심리적 위기 수준에 맞춘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별 상담 및 심리검사 진행 이외에도 우리꿈 멘토링, 스라밸(Study and Life Balance) 프로젝트, 마음건강 캠페인 등 다양한 예방초점적 정신건강 사업을 활발히 운영함으로써 한양인의 건강한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상담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매 학기 학생들의 요구를 세심하게 반영하여 사업을 계획, 운영 중이다.

2020년 우수상담기관상 시상식은 12월 (사)한국상담심리학회 총회에서 진행되었으며 지난 16일 교내에서 현판식이 진행되었다.

[ERICA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 이용방법]

 HY-in > 신청 > 심리상담 > 개인상담/심리검사 신청 (화상상담 가능)

 홈페이지 : http://mycounsel.hanyang.ac.kr

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ericacounsel

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hcc_erica

 TEL : 031.400.4331~2

 위치 : 학생회관 2층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