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대 학생 대상 전화상담 및 인사팀 전문가와의 일대일 면접 컨설팅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가 21일 2020년 1학기 인문과학대학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화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업, 진로, 학교생활, 대인관계, 정서, 성격 등에 고민이나 어려움이 있는 인문과학 학생들은 전문가와 일대일 무료 전화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0일까지이며 포털 '신청' 카테고리 중 '상담 프로그램 신청/조회'에서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상담은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오전 10시-오후 4시 사이에만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빠른 신청이 중요하다.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 담당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커리어개발센터는 인사팀 전문가와의 일대일 면접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는 실시간 화상을 통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으로, 자소서 및 면접 각 1회씩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HY-CDP 상담예약 중 '전문가 상담'에서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및 2월 졸업자, 2019년 8월 졸업자 중 노트북과 마이크, 자기소개서만 준비되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2019년 8월 이전 졸업자 혹은 취업동아리 학생은 신청이 제한된다. 상담 시작 10분 전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 설치 후 메일로 공유된 링크를 클릭하면 원격 접속이 이뤄진다.

일대일 온라인 화상 컨설팅에 참여한 교육공학과 4학년 학생은 "컨설턴트 분께서 문제를 빨리 파악하고, 구체적인 예시를 보여주며 설명해줘서 수정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비대면이 낯설 수는 있지만 몰입감 있게 받는다는 느낌이 들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는 학생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나아가 모든 개인이 원하는 자신의 성장을 지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상담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전문상담자들이 질적으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개발센터는 학생들이 한양인의 자긍심을 가지고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을 찾고, 자신의 커리어를 개발하여 장차 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및 취업 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