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임팩트 투자 3년 연구 결과를 담은 「글로벌 개발 임팩트 투자」를 출간

▲글로벌 개발 임팩트 투자
주성수 저/한양대학교 출판부/360쪽

 


지난 1월 한양대학교 출판부에서 「글로벌 개발 임팩트 투자」를 출간하였다.

이 책은 2016년 KOICA의 ˂사회적경제 접근의 혁신적 방안˃ 연구를 시작으로, 같은 해 교육부가 지원한 ˂개발 임팩트 투자˃ 3년 연구의 결과로 나오게 되었다. 

이번에 출간된 「글로벌 개발 임팩트 투자」에서는 2019년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빈곤 경제학’(Poor Economics) 교수들의 빈곤퇴치 사례들이 포함된 임팩트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과 혁신적인 개발 임팩트 투자 사례 등을  다루고 있다. 실제 사례들 중 주요 원조국과 국제기관들의 임팩트 투자 정책과 전략들을 서술하고 있어, 개발협력 전공자나 학위과정생, 정책 관리자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저자인 주성수 교수는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교수이자 제3섹터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이며, 시민사회와 사회적 경제 연구 및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시민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던 주 교수는 대학에서 1997년에 제3섹터연구소를 창설해 현재까지 열두 명의 연구교수들과 함께 국내외 시민사회와 사회적 경제 연구에 집중하는 20여 년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양한 국제 연구를 진행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도서 #신간 #추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