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10월호 eBook 보기

2016년 10월호 표지

한양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는 패션 학술 매거진 ‘HY-Genic(이하 하이제닉)’ 2016년 10월호(통원 제 26호)가 발행됐다.
 

CLIP #1 아우터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 끝나고 어느 순간 다가온 환절기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까 고민이라면? 이번 CLIP팀에선 일교차가 심한 요즘 낮엔 시원하고 밤엔 따듯한 효자 아우터를 소개한다. 셔츠와 가디건, 후드집업은 단연 빼놓을 수 없는 스테디 셀러! 여기에 올 유행을 더해 개성 있는 코디 방법을 볼 수 있다. 그 외에 떠오르는 간절기 아이템인 위크 자켓과 보머재킷까지 활용도 높은 여러 아우터를 만나보자.
 
 

CLIP #2 스타일링

 


변덕스러운 날씨 견디기 그 두 번째 스타일링을 제시한다. 특히 팬톤 올해의 가을 트렌드 색상과 이를 반영한 옷, 그리고 코디까지 함께 소개하여 더욱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애스키모의 전통 복식에서 유래된 아노락과 운동 감독들의 자켓이 기원인 코치 자켓을 다양한 디자인과 색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남녀 별로 다른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LIFE & CULTURE  낮저밤이

 


이번 LIFE & CULTURE팀은 장기 연재로 기획된 낮저밤이 시리즈를 시작한다. 낮저밤이란 낮과 밤의 분위기가 완전히 다른 곳을 찾아 시간마다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는, 하이제닉이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라고 한다. 처음으로 찾아나선 익선동은 전통과 현대의 적절한 조합으로 현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인 한양인을 위해 낮과 밤 시간대에 알맞는 스토어를 제시한다.
 
 

COLLUM 유니섹스의 역설

 


‘유니섹스의 역설’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의 정도에 문제를 제기한 이번 컬럼은 과연 유니섹스라는 말이 얼마나 정당한가에 대해 발문하고 있다. 유니섹스란 남성과 여성의 구별이 없어진 것을 이르는 말로 흔히 패션계에서 중성적인 옷을 칭할 때 사용한다. 그러나 사실상 남성에게 여성적 특징이 부여되는 일은 거의 없다. 남자가 여성성이 강한 옷을 입는다면 오히려 이상한 시선으로 처다보기도 한다. 이런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일까?

 
하이제닉 2016년 10월호(통권 제26호) 이북 보기



  10월호 보기     이북 전체 리스트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가을 #계절 #패션 #하이제닉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