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59개 명단 발표...'Youth Change Makers(유스체인지메이커스)' 단체 부문 수상

한양대학교 희망한대리더그룹 소속 'Youth Change Makers(유스체인지메이커스)'가 2020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 선정됐다. 지난 16년도 본교 사회봉사단의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에 이어, 학생 주도 단체의 성과이다.

교육부는 최근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대학, 단체, 개인 등을 발굴 · 포상하여 사기를 진작하고, 교육기부 문화의 사회 저변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총 59개의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명단과 총 9개의 '2020년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을 선정해 발표했다.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는 23개의 공공기관과 22개의 기업·대학·동아리·협회 및 단체, 그리고 14개의 개인 분과로 총 59개의 명단이 선정됐다. 본교 대학생 단체인 'Youth Change Makers(유스체인지메이커스)'는 기업·대학·동아리·협회 및 단체 분과 소속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부산대학교, 경상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한국공항공사, 한국기초과학자원연구원, 한국남동발전(주), 한국조폐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금호타이어주식회사,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공항철도 주식회사,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이 명단에 올랐다.

'Youth Change Makers(유스체인지메이커스)'는 2017년에 시작한 본교 희망한대리더그룹 소속 단체로, 전국의 청소년들에게 SDGs와 체인지메이커십을 교육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혁신가로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에도 지속적인 사회혁신교육을 이어나가고 있어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받았다.

한편,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는 본교의 건학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사회혁신과 SDGs(지속 가능 개발 목표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로 재해석하여, 본교의 건학이념을 이행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운영 중이며, 그 일환으로 ‘유스체인지메이커스(Youth Change Makers)’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20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교육부
▲2020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교육부

 

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