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단, 현대백화점그룹과 산학협력을 통한 '얼핏' 어플 초기모델 개발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현대백화점 그룹이 산학협력을 통해 의류 수선 플랫폼을 개발했다.

24일 현대백화점은 온라인에서 의류를 구매할 때는 직접 시착이 불가능하고, 브랜드별로 사이즈도 제각각이어서 구매 후 수선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는 고객들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 ·불편을 느끼는 지점)’에 주목했다. 현대백화점 그룹은 이런 고객 불만 해결을 위해 고객과 수선집을 연결해 주는 플랫폼 개발을 결정했고, 이를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 한양대 창업지원단과 손을 잡았다.

산학협력은 불과 10개월여 만에 성과를 냈다. 한양대 창업지원단에서는 앱 디자인과 플랫폼 개발 역량이 뛰어난 학생들을 모아 팀을 꾸렸고, 의류 수선 애플리케이션 '얼핏'(All FIT) 초기 모델을 개발해냈다. 학생들은 고객 편의를 위해 의류를 문 앞에서 수거하고 배송해 주며 비용 절감을 위해 지역 내 비대면 세탁 서비스 업체와 협업하는 방안 등을 고안해냈다. 현대백화점 그룹은 임직원 내부 테스트를 거쳐 서비스를 보완한 뒤 최종적으로 사업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내 독립 기업(CIC)이나 스핀 오프(분사) 등이 고려되며 사업화될 경우 앱을 개발한 학생들도 조직의 일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그룹 관계자는 "혁신적 사업 모델이나 기술 등을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기업부터 유연한 사고와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대학생까지 앞으로도 경계 없는 협업을 추진하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SDG11 #창업지원단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