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 공감한대 10기, 2편의 카드뉴스 배포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대학생 또래 친구들은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까. 학생들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학생들 본인이 직접 제작한 2편의 상담뉴스가 또래 친구들을 찾아간다.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 ‘공감한대’ 10기는 최근 상담 사례를 통해 제작한 카드 뉴스형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했다. ‘공감한대’는 주변 또래에게 고민을 얘기하고 싶은 한양대 학생에게 다가가 또래상담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콘텐츠는 코로나 19로 인해 힘들어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대학생이기에 할 수 있는 폭 넓은 고민에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콘텐츠는 총 2개이며, 실제 대학생들이 코로나 19로 인해 겪고 있는 여러 가지 고민과 불편함에 대해 쓴 버전과 또래 대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버전으로 나누어 제작됐다. 각 버전마다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와 또래상담에 다가갈 수 있는 정보를 담아, 전문상담이나 또래상담이 필요하지만 오히려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으로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된 카드뉴스는 대학 대표 홈페이지를 비롯해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 홈페이지와 여러 SNS 채널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공감한대 카드뉴스 1편 – 클릭하면 전체보기로 이동
 
▲ 공감한대 카드뉴스 2편 – 클릭하면 전체보기로 이동

♣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 02-2220-1498~9  http://counseling.hanyang.ac.kr
♣ 공감한대 또래상담 문의 02-2220-2993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