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총장 이기정)이 LG화학(대표 신학철)과 대한민국 차세대 핵심 주력 산업인 배터리 기술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11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LG화학 양극재사업부장 이향목 부사장, 전지소재연구소장 최영민 전무를 비롯하여 한양대학교 이기정 총장, 정현철 부총장, 김찬형 공과대학장, 이차전지 분야 세계적 석학인 선양국 배터리공학과 주임교수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대는 대학원 배터리공학과 및 전지소재 관련 학과 내 「LG화학-한양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우수인재를 산학장학생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한양대와 LG화학이 공동 개발한 맞춤형 프로그램 학위과정을 이수하고, 이차전지 분야 전문지식과 실무적 소양을 갖춘 전문가로 양성된다. 또한 해당 산학장학생들은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등록금과 장학금을 지원받고, 학위 취득과 동시에 해당 기업에 취업하게 된다.

LG화학 양극재사업부장 이향목 부사장은 “미래 성장 동력의 한 축인 양극재 사업 분야에서 차세대 배터리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세계 시장을 선도할 원천 기술 확보를 위해 연구 지원과 인재 양성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양대학교 이기정 총장은 “높은 성장성으로 미래 핵심 산업으로 여겨지는 배터리 분야는 향후 글로벌 주도권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글로벌 선도 기업인 LG화학과 산학협력 맞춤형 프로그램과 연구개발 협업을 통한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11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식에서 이향목 LG화학 부사장(왼쪽)과 이기정 한양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1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식에서 이향목 LG화학 부사장(왼쪽)과 이기정 한양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SDG4 #SDG17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